개미퇴치 방법과 노하우 어떻게?
개미퇴치는 최근들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입니다. 특히 아파트 생활을 하는 사람이라면 더욱더 신경쓰이는 부분이죠. 저희집 역시 작년 여름 이사 후 부터 개미와의 전쟁을 치르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개미 퇴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개미약 어떤걸 써야하나요?
개미약은 크게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과립형과 액상형으로요. 과립형은 주로 약국에서 판매하며 먹이처럼 생긴 약을 개미가 다니는 길목에 두면 개미가 먹고 죽는 방식이고, 액상형은 살충제 성분이 들어있는 액체를 개미가 다니는 길목에 뿌려두면 개미가 밟고 죽는 방식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액상형보다는 과립형을 추천드립니다. 액상형은 효과가 오래 지속되지 않는 반면 과립형은 한달 이상 지속되기 때문이에요.
개미 퇴치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개미에게 물리는건 일상다반사죠. 하지만 이 물린 부위가 가려워서 긁다가 2차 감염이 될수도 있고, 아토피나 알레르기성 피부염 등 피부질환을 유발할수 있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개미로부터 우리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개미집을 찾아서 박멸해야하는데요. 개미박멸 전문업체인 세스코에서는 개미 이동경로를 파악해서 개미구멍을 찾아내고 독먹이를 이용해 개미를 유인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여왕개미까지 모두 없애야 완벽하게 개미를 퇴치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개미한테 물렸을때 대처방법은 없나요?
물린 직후라면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주는것이 좋고, 얼음찜질을 하면 가려움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만약 상처부위가 붓고 통증이 있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 걸 추천드려요.